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책 리뷰, 미니멀리스트(홀가분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_조슈아 필즈 밀번, 라이언 니커디머스 지음

by 정보 크리에이터_정크 2020. 3. 5.

우리는 소비만능주의,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한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마치 더 많이 가진 사람이 더 행복한 것처럼 착각을 일으키게 만들죠. 높은 연봉, 넓은 집, 좋은 차, 각종 셀렉션들... 이런 것들이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인양 세뇌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런 것들은 남의 눈에 행복해 보이게 하는 것들입니다. 하지만 남의 눈에만 행복해 보일뿐 그런 것들이 행복을 가져다 주지는 않습니다. "미리멀리즘은 소중한 것에 집중하는 힘이자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것들에 나를 빼앗기지 않을 자유, 행복이 충만한 삶을 선사합니다."

 

잘 나가던 직장에 사표를 던지고, 좋은 자동차와 집도 팔고, 편안한 소파와 책 몇 권만을 남긴 조슈아와 라이언. 자신들을 '미니멀리스트'라고 소개하는 이 두 남자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예술과 문화적인 흐름을 뜻하는 미니멀리즘을 삶에 적용함으로써 우리는 인생 앞에 너저분하게 흩어져 있는 잡동사니들을 깨끗이 치우고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더 여유롭고, 자유로우며,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물건을 소유하고 집착에 빠지다보면 우리가 물건을 소유하는 것이 아닌 우리가 물건의 소유물이 됩니다. 단순하고 소박한 생활에서 진정 나를 발견하고 진정한 나로 돌아가게 됩니다. 행복은 이런 집착과 소유로부터의 자유에서 오는 것입니다.

 

미니멀리스트(홀가분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_조슈아 필즈 밀번, 라이언 니커디머스

 

   저자인 조슈아 필즈 밀번, 라이언 니커디머스는 자신들을 미니멀리스트라 하며 웹사이트(TheMinimalists.com)와 책을 통해 전 세계 200만 명 이상의 독자들에게 미니멀한 삶의 가치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들이 펴낸 책은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두 사람은 월스트리트저널, CBS, NBC, FOX, NPR, CBC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테드(TED)를 비롯하여 다양한 기관과 학교에서 강연을 하기도 합니다. 미니멀한 삶 뿐만 아니라 삶에서 열정을 추구하는 법, 건강, 인간관계,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주제로 사람들과 소통합니다.

 

   우리 집안만 보더라도 나중에 쓸데가 있을 것 같아 공간만 차지하는 물건들이 아주 많습니다. 우리의 공간이 이런 물건들에 침해 당하고 있죠. 당장이라도 몇년 째 먼지만 쌓여가고 있는 창고 구석에 고이 모셔있는 기타부터 처분을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미니멀리스트(홀가분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에 대해 리뷰해 보았습니다. 더 많은 포스팅과 추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관련 글 및 추천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공감, 구독 및 따뜻한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스팅 <책 리뷰, 월든_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지음> 확인하러 가기

 

책 리뷰, 월든_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지음

법정스님의 무소유를 통해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가 지은 월든을 알게 되었습니다. 19세기 미국의 위대한 저술가이자 사상가인 헨리 데이빗 소로우는 하버드 대학을 졸업했으나 안정된 직업을 갖지 않고 측량 일이..

deckof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