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천 해수욕장 가볼만한 곳

by 정보 크리에이터_정크 2020. 11. 11.

대천 해수욕장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정보 크리에이터 정크입니다. 오늘은 대천 해수욕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날씨도 좋고 하늘도 맑아서 가까운 곳도 좋지만 모처럼 시간내서 멀리 나가보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여유롭게 아이들과 함께 가족 여행을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은 대천 해수욕장을 한 번 둘러보겠습니다.

 

○ 1930년에 개장하여 기반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한해 방문객 수가 1천만 명에 이릅니다. 계절별 축제와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어 사계절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1998년 개최하기 시작한 보령머드축제는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었으며,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대형머드탕/머드씨름대회/머드슬라이딩/갯벌극기훈련 체험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머드체험 프로그램과 록콘서트/머드미인 선발대회/행글라이더 대회/용왕굿 한마당 등의 행사를 개최하여 관광객에게 해수욕과 머드체험을 동시에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보령시는 국제적인 수준의 휴양 및 해양레포츠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해 '서해안권 광역관광개발' 계획에 따라 아쿠아리움/숙박시설/상가/문화시설 등 전체경관의 재정비와 해수와 머드를 이용한 스파 시설 조성으로 휴양기능을 강화하고, 마리나를 미롯한 해양레포츠 센터를 조성하는 관광개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해수욕장 북쪽으로 1km 지점에 있는 대천항은 수산물 집산지로 싱싱한 해산물은 물론 대천의 명물인 꽃게와 배오징어의 특별한 맛을 볼 수 있으며, 인근의 원산도/외연도/삽시도/녹도 등의 섬과 안면도의 영목항을 왕래하는 여객선이 운행되고 있어 피서철이나 주말에는 피서객들과 바다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석탄 박물관/폐광의 자연풍을 이용한 냉풍욕장 등이 있습니다.

 

○ 서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가 3.5km, 너비는 100m, 면적은 3만㎡입니다. 백사장의 모래질이 동양에서는 보기 드물게 조개껍질이 잘게 부서진 패각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몸에 달라붙지 않으며 물에 잘 씻깁니다. 평균 수심 1.5m로 얕은 수심과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을 동반하여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래안에 심어진 300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백사장을 따라 줄지어 있고, 백사장 남쪽으로 4km 지점에 위치한 무인도섬인 다보도와 기암괴석이 잘 발달되어 있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천 해수욕장 가볼만한 곳>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스팅을 더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추천 포스팅 및 관련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공감 및 구독, 응원의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한국민족문화대백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