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복지 정보

레이저 제모 준비사항, 시술방법, 주의사항

by 정보 크리에이터_정크 2020. 10. 31.

레이저 제모 준비사항, 시술방법,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정보 크리에이터 정크입니다. 오늘은 레이저 제모 준비사항, 시술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모두 아프지 말고 건강한 삶을 영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아프거나 증상이 의심되면 가까운 병원이나 의원을 방문하여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제모 정의

○ 멜라닌 색소를 타깃으로 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털 생성에 관계하는 모발의 융기 부위와 털유두의 멜라닌 색소에 에너지를 집중하여 이들을 파괴시켜 털이 나지 않게 하는 시술 방법입니다. 영구 제모란 제모 시술 종류 후 2년 이상 해당 부위에 털이 다시 올라오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레이저 제모 준비사항

1. 시술 전 평소에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고, 햇볕에 타는 것을 피합니다.

 

2. 병원에 제모 시술을 위해 방문하면, 먼저 제모의 과정, 효과, 부작용, 비용, 시술범위에 대해 상담을 받게 됩니다.

 

3. 상담 후 시술이 결정되면 시술 부위의 털 굵기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해당 부위의 털을 면도기로 깎습니다.

 

4. 마취 연고를 제모 시술을 할 부위에 바르고 흡수가 잘되게 랩으로 감싸 놓으며, 마취가 되는 데는 30~50분가량 걸립니다.

 

 

레이저 제모 시술방법

1. 시술 침대에 눕습니다.

 

2. 마취제를 닦아냅니다.

 

3. (IPL로 시술하는 경우) 시술 부위에 젤을 바릅니다.

 

4. 광원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보안경을 착용합니다. 광원이 전체 시술 기간 내내 쪼여지는 것은 아니며, 특정 시간 동안만 해당 부위에 조사됩니다. 그러나 만약 레이저에 노출되었을 경우 사람이 눈을 깜빡이는 속도가 레이저를 따라가지 못하므로 보안경을 쓰고 있더라고 눈을 감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제모 소요시간

○ 시술 시간은 레이저 종류와 시술 부위의 면적에 따라 다양합니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IPL 등으로 많이 시술하며 보통 겨드랑이와 같은 좁은 부위는 레이저 조사 자체에는 3~10분 전후, 전후 처치 포함(마취 시간은 제외)하여 15~30분 전후로 소요되고, 면적이 넓을수록 시술 시간은 더 길어집니다.

 

레이저 제모 주의사항

○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에 주위 털 뿐 아니라 피부에도 멜라닌이 있으므로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 전에 피부가 햇볕에 타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오늘은 <레이저 제모 준비사항, 시술방법, 주의사항>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스팅을 더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추천 포스팅 및 관련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공감 및 구독, 응원의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서울대학교병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