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마션_앤디 위어

by 정보 크리에이터_정크 2020. 2. 13.

   이 책은 화성 탐사를 떠난 팀에서 홀로 외로이 그만 화성에 남게 된 사람의 생존기를 다룬 소설입니다. 워낙 유명한 책이라 모두 잘 아실겁니다. 저는 이 책을 순식간에 읽어 내려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치 소설속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너무나 몰입도가 높은 작품입니다.

 

 

사람이 도저히 살 수 없는 환경에 홀로 남겨진 주인공이지만, 소설은 내내 여유를 잃지 않고 위트와 재미로 독자를 즐겁게 합니다.

 

마션

 

   이 책의 제목 처럼[마션-어느 괴짜 과학자의 화성판 어드벤처 생존기]. 컴퓨터 프로그래머 출신인 작가 앤디 위어가 2009년 취미 삼아 개인 블로그에 연재를 시작했던 [마션]은 독자들의 요청으로 2011년 아마존 킨들 버전으로 자비 출판되었고, 이후 한 문학 에이전트의 눈에 띄어 미국의 중견 출판사 크라운 사에서 정식 출판되었습니다.

 

앤디위어

 

   "지난 수십년을 통틀어 이토록 잘 읽히는 소설은 처음이다", "21세기 과학적 지식이 빛을 발하는 스릴 넘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라는 언론의 호평이 쏟아졌던 [마션]은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소설 부문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12주 연속 머물렀고, 1년도 채 안 된 오늘날 뉴욕타임스 소설 부문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37주 연속 재진입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션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아마존 베스트셀러 TOP 10에 올랐으며, 보기 드물게 아마존 서평 12,894개, 별점 4.6에 이를 정도로 유례없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어 작가 및 작가 지망생 사이에서는 '퍼블리싱 드림'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입니다.

 

 

과거의 전통적인 출판 방식과는 달리, 개인 블로그에 연재했다가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정식 출판에 이른 독특한 이력을 지닌 [마션]은 수많은 사람들의 추천으로 2015년 휴고상_네뷸러 상 선정 위원회에 회부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11년 전자책으로 먼저 출간되었다는 이유로 후보 대상인지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마션]은 2014년 Goodreads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고, 2015년 초 Audie '최고의 과학소설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10월 리들리 스콧 감독, 맷 데이먼 주연으로 영화 개봉하여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작가 앤디위어는 1972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입자물리학자인 아버지와 전기기술자인 어머니 슬하에서 자랐으며, 여덟 살 때부터 아서 C.클라크, 아이작 아시모프 등의 작품을 탐독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부모님의 영향으로 지금 공상과학 소설 작가가 되었을지도 모르겠군요.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을 공부하다가, 열다섯 살 때 산디아 국립연구소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블리자드에서 '워크래프트 2' 개발에 참여했고, AOL 등 몇몇 소프트웨어 회사들을 전전하며 프로그래머로 일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소설을 집필하기 시작한 건 20대에 들어서면서부터입니다. 수년간 웹사이트를 운영하며 자신이 쓴 글을 포스팅해왔는데, 단편 [The Egg]등도 인터넷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유튜브 동영상, 단막극 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009년 첫 장편 [마션]을 개인 블로그에 연재하다가, 2011년 독자들의 요청으로 전자책 자비 출판을 했고, 2014년 크라운 출판사와 판권 계약을 맺고 정식 출간하였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의 출판이 아닌 e북을 통한 출판이라는 점이 상당히 특이할 만합니다.

 

 

누구나 본인의 작품을 인터넷에 연재하고 사랑을 받게 되면 제 2의 앤디위어가 나올 수도 있는 환경인거죠. 결국엔 2015년 이 작품은 영화화되어 위어는 대성공을 거둔 작가가 됩니다.

 

오늘은 <마션>에 대해 리뷰해 보았습니다. 더 많은 포스팅과 추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관련 글 및 추천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공감, 구독 및 따뜻한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스팅 <한비야의 중국견문록_한비야 지음> 확인하러 가기

 

한비야의 중국견문록_한비야 지음

2000년 3월 15일, 한비야는 베이징 행 비행기를 탑니다. 세계 오지 여행과 국토순례를 마친 그가 이번에는 활동중인 긴급 구호 활동에 필요한 중국어를 공부하기 위해 중국인의 삶에 도전한 것입니다. 이 견문록에..

deckof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