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복지 정보

불면증 해결하려면 BEST 추천 방법

by 정보 크리에이터_정크 2021. 3. 7.

주제

가벼운 불면증은 쉽게 회복될 수 있기 때문에 해롭지 않으나 습관성으로 나타나고 만성이 되면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가벼운 불면증은 커피나 홍차 등의 카페인을 많이 섭취해 흥분상태일 때, 혹은 각성제나 비타민제 등의 약제사용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변화나 스트레스 등으로도 불면증이 찾아 올 수 있습니다. 만성 불면증은 뇌혈행 장애성과 자율신경 및 내분비의 이상, 천식이나 심장질환, 폐질환, 두통 등의 신체적 고통, 정신병 등으로 인해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불면증의 원인으로 수면에 대한 비합리적 신념을 들 수 있습니다.

 

 

수면에 대한 비 합리적 신념은 수면의 도움이 되지 않는 안전행동을 촉발시키고 이는 인지적 각성을 일으키게 되고 결국 불면증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것에 대한 예를 들어보면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 8시간은 자야 한다'는 수면에 대한 비합리적 신념을 갖고 있는 사람이 수면에 대한 결핍을 느낄 경우, 낮잠을 자거나 늦게까지 침대에 깨어 있는 채로 누워 있는 등 부적절한 대처 행동(안전행동)을 하게 됩니다.

 

 

불면증을 고치는 방법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몇몇 방법이 실패한다고 너무 좌절하지 말고, 자기한테 잘 맞는 방법을 찾아보는 편이 좋습니다. '자는 시간 8시간 고정'보다는 오히려 깨어나는 시간을 고정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잠 시간이 점점 뒤로 밀리는 현상이 생깁니다. 잘 시간 이외에는 잠에 들지 않도록 하며, 일어날 시간이 되면 잠을 몇 시간을 잤건 심지어 아예 자지 못했던 무조건 일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잠이 안 와도 억지로 누워서 잠이 오길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잠에 지나친 ㅏㅇ박을 갖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말에 몰아서 자는 것도 하지 않습니다. 누운 후 잠이 오지 않으면 수면제를 먹으려는 경우가 있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아야 합니다. 잠을 꼭 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기보다는 그냥 누워서 쉰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그냥 누워서 눈을 감으면 심각한 불면증이 아닌 이상 2~3시간이나마 잠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만약 한숨도 자지 못했다고 해도, 그냥 누워서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한 것마능로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자기 전엔 컴퓨터 게임이나 영화 시청 등 자극적인 컨텐츠를 소모하는 일은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독서를 하거나, 일기를 쓰거나, 가볍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박증을 없애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을 조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증의 불면증에 시달릴 경우 각성 상태에서 몸을 한계치까지 밀어붙이는 방법 또한 추천할 수 있습니다. 잠에 들기 몇 시간 전에 격렬한 활동으로 몸을 한계치까지 밀어붙인 뒤 따뜻한 물로 목욕하며 피로를 푸는 것도 좋습니다. 하루 온종일 침대에 누워 있으면 잠도 잘 못 확률이 높으며 몸이 축 쳐지고 무기력해지므로 좋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건강 및 복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나요법 가격 꼭 확인하세요  (0) 2021.03.11
점빼기 비용 확인하세요  (0) 2021.03.09
가르시니아 부작용 꼭 확인하세요  (0) 2021.03.06
오마카세 뜻 확인  (0) 2021.03.02
재생크림 추천 BEST  (0) 2021.0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