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복지 정보

결막부종 원인, 결막부종 증상, 결막부종 치료

by 정보 크리에이터_정크 2020. 9. 29.

결막부종 원인, 결막부종 증상, 결막부종 치료

안녕하세요. 정보 크리에이터 정크입니다. 오늘은 결막부종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막부종 정의

○ 결막은 눈(안구)을 외부에서 감싸고 있는 조직으로, 흰자위를 덮고 있는 구결막과 윗눈꺼풀을 뒤집거나 아래눈꺼풀을 당겼을 때 진한 분홍색으로 보이는 검결막으로 나뉩니다. 검은자 주위의 흰 부분인 구결막이 부풀어 오른 것을 결막부종이라고 합니다.

 

결막부종 원인

○ 결막에도 혈관과 림프관이 이를 통해 혈액 및 림프액이 순환하는데, 염증으로 인해 손상된 결막의 혈관벽에서 여출액(염증반응으로 생긴 액체)이 빠져 나와 구결막의 아랫부분에 고여서 부종이 나타나게 됩니다. 심한 경우 물집처럼 부풀어 올라 검은자를 가리기도 합니다.

 

결막부종 치료

○ 원인질환을 치료합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눈을 비비지 말고 안정을 취하면 증상이 점차 좋아지며, 항알레르기 점안약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염성 결막염에는 항균 점안제를 사용합니다.

결막부종 관련질병

○ 결막염(특히 알레르기성 결막염), 유행성 각결막염, 급성 고초열결막염, 임균, 수막구균결막염

 

오늘은 <결막부종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스팅을 더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추천 포스팅 및 관련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공감 및 구독, 응원의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스팅 <비타민제 삐콤헥사주사, 삐콤헥사주사 효능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확인하러 가기

 

비타민제 삐콤헥사주사, 삐콤헥사 효능 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비타민제 삐콤헥사주사, 삐콤헥사 효능 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정보 크리에이터 정크입니다. 오늘은 유한양행 약품 중 삐콤헥사주사에 대해 알아보고 삐콤헥사주사의 효능 효과,

deckof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