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복지 정보

결막하출혈 원인, 결막하출혈 증상, 결막하출혈 치료

by 정보 크리에이터_정크 2020. 9. 29.

결막하출혈 원인, 결막하출혈 증상, 결막하출혈 치료

안녕하세요. 정보 크리에이터 정크입니다. 오늘은 결막하출혈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막하출혈 정의

○ 눈의 흰자위(공막)를 덮고 있는 얇은 막을 결막이라고 하는데, 이 결막에 있는 혈관에 출혈이 생겨 결막 아래쪽으로 혈액이 고여서 겉에서 볼 때 흰자위가 빨갛게 보이는 상태를 결막하 출혈이라고 합니다.

 

결막하출혈 원인

○ 유행성 각결막염, 결막염(심히 세균결막염), 급성 출혈결막염 등에 의해 결막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안과적 질환이 동반되지 않더라도 재채기를 심하게 하거나, 순간적으로 혈압이 올라가는 경우, 불면,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결막하출혈 증상

○ 통증, 시력저하 없이 흰자위 일부가 선명한 붉은색으로 피가 고인 듯 보입니다.

 

결막하출혈 진단/검사

○ 육안으로도 결막하출혈을 관찰할 수 있지만, 세극현미경검사를 통해서 결막을 세밀히 검사함으로써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결막하출혈 치료

○ 어딘가에 부딪혀 피부에 멍이 들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멍이 사라지는 것처럼, 결막하 출혈도 특별한 치료 없이 2~3주 정도 지나면서 서서히 흡수되어 증상이 사라집니다.

 

오늘은 <결막하출혈 원인, 결막하출혈 증상, 결막하출혈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스팅을 더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추천 포스팅 및 관련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공감 및 구독, 응원의 댓글은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스팅 <골다공증 치료제 알파본연질캡슐 효능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확인하러 가기

 

골다공증 치료제 알파본연질캡슐 효능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골다공증 치료제 알파본연질캡슐 효능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정보 크리에이터 정크입니다. 오늘은 한올바이오파마 제품 중 골다공증 치료제 알파본연질캡슐에 대해 알아보고 알�

deckoff.tistory.com

 

댓글